지구온난화의 원인은 온실기체

정보|2017.05.22 19:24

지구에서 발생을 하는 재난 중에 인류가 기술의 개발로 인한 재앙도 있습니다. 기본적인 재난으로는 지진, 화산폭발, 홍수, 가뭄, 메뚜기 때 등이 있지만 지구온난화는 인류가 개발하여 실현을 한 꿈의 기체인 온실기체에 원인이 있다고 합니다.




지구 상의 이산화탄소의 증가의 결과로 구멍이 난 부분도 있습니다. 이를 계속 방치를 할 경우에는 아무래도 대재앙이 오지 않을까요?


지구온난화의 원인은 온실기체


인류가 개발하여 실현을 한 온실기체인 프레온가스는 꿈의 기체라고 불리었습니다. 하지만 현대 사회에서는 온난화 현상의 가장 중요한 원인으로 꼽힐 만큼 전 세계적으로 이를 줄이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지만 산업화로 인해 지속적으로 양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온실기체에 대표적인 것은 메탄, 수증기가 있습니다. 프레온가스는 한 분자당 가장 크게 온실효과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또 다른 가설은 인류가 무분별한 숲 및 산림을 파괴를 하거나 환경오염 때문에 바다 속의 산호초라는 생명들이 줄어드는 것에 의한 지구 온난화 현상입니다.


이산화탄소를 자연계에서 흡수를 하여야 온난화를 방지를 할 수 있을 텐데 반대로 나무나 바다 속의 산호가 줄어들어 공기 중에 포함이 된 이산화탄소를 흡수를 하지 못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양이 증가한다는 것이고 이를 방치를 했을 시에 무서운 결과를 가져다 주지 않을까 염려가 될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가설이라면 태양 방사선이 온도 상승에 영향을 주거나 오존층이 감소를 하는것에 영향을 준다거나 하는 다양한 가설들이 존재하지만 온실효과 외에는 다른 합의점이 존재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과학 기술의 발달 및 친환경 에너지 사용 활성화 방안을 찾고 지속적으로 노력을 한다면 온난화 방지에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