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바나나의 몸에 좋은 효능

관심 분야|2017.02.12 21:00

바나나는 약이 될 수도 있고, 건강을 유지하는 과일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바나나로 만드는 과일음료도 많이 나와있습니다. 과일을 꾸준히 섭취를 하는 만큼 변비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바나나의 효능을 소개하겠습니다.





1. 변비예방에 도움이 된다.


바나나에는 장을 부드럽게 하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고, 섬유질인 펙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펙틴은 소화를 촉진시키고 체내의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주의할 사항은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이시면 바나나를 잘 익은 것을 먹어야 합니다.

 





2. 우울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바나나에는 여태동안 생각지도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우울증에 어느 정도 해소를 할 수 있는데 바나나 안에 트립토판은 세로토닌의 분비를 자극합니다. 세로토닌은 행복호르몬입니다. 1개만 섭취를 하여도 세로토닌 분비를 증대를 시키는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되고 몇 분 안에 행복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고혈압 방지를 위해 충분한 혈압을 유지시킨다.


고혈압에 대해 영향을 주는 것은 과도한 소금 섭취 및 칼륨 부족입니다. 인간의 피 속에는 칼륨이 충분하게 있어야 합니다. 과일인 바나나에 칼륨이 풍부해 아침 마다 바나나를 하나 씩 먹는 습관을 들인다면 정상적인 혈압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생리전 증후군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바나나에는 비타민 B6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비타민 B는 여성이 고민할 수도 있는 생리전 증후군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배와 허리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5. 스트레스를 예방한다.


일상 속에 늘 겪을 수 있는 것이 스트레스입니다. 어디까지나 해소할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오락을 한다거나 노래를 부른다거나 음식을 섭취를 하는 등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칼륨 수치를 떨어진다는 것은 알고 계셨나요?


바나나에 칼륨이 들어있어 바나나를 섭취를 하면 칼륨이 보충이 되고, 심장박동이 정상화 됩니다. 인체에 필요한 수분량 조절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