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간식 다이어트를 할 때 고구마를 먹는 이유

정보|2017.05.02 23:30

많은 여성분들이 아름다워지기를 꿈꾸고 있고 다이어트 식단 중에 꼭 빠지지 않는 것이 공통적인 식물인 고구마입니다. 고구마를 꾸준히 먹으면 전에 고민을 하던 변비를 예방을 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는 글을 많이 보았고, 저도 실제로 고구마를 꾸준히 섭취를 합니다. 고구마가 나지 않는 계절에는 과일을 주로 먹고 있습니다. 과일도 좋지만 고구마도 매력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건강한 간식이자 웰빙 식물로도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집 안에서도 환경만 제대로 갖추어 준다면 고구마를 직접 재배를 할 수 있을 정도이니 참고를 해보는 것도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아요. 식물을 기르는 걸 좋아하는 분이라면 고구마도 한 번 쯤 키워보는 것도 재배하는 묘미가 있을 거에요.


건강한 간식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고구마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하실 때 고구마를 먹는 이유는 몸에 필요한 칼로리 때문이라고 합니다. 밥 보다도 적은 칼로리로 영양소를 골고루 갖추고 있어 웰빙 간식으로 즐기기에 좋습니다. 특히나 포함된 영양소 중에 단백질,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추운 겨울에도 몸을 따뜻하게 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탄수화물 식품이지만 영양 간식으로도 좋은 이유는 탄수화물이 있기 때문입니다. 탄수화물은 활력 에너지를 생성을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하루에 필요할 수 있는 고구마의 섭취로 하루 권장량에 필요한 탄수화물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도 많아 점심과 저녁 사이의 허기를 덜어줍니다. 변비로 고생 중이신 분이라면 변비에는 고구마가 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