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은 벌꿀의 효능

관심 분야|2017.02.15 06:00

벌꿀에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놀라운 비결을 알고 계셨나요? 벌은 작지만 벌이 꿀을 모으면 엉첨난 양이 된답니다. 얼마 전 부터 벌꿀 화분을 챙겨먹고 있어요. 벌꿀에 대한 효능에 대해 소개할께요.





1. 피로회복, 숙취 제거에 좋습니다.


꿀에는 당분(포도당, 과당)이 들어있어 체내에 더 이상 분해가 될 필요 없는 단당체로 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체내흡수가 빠르고, 영양의 불균형을 초래하지 않고 곧바로 에너지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좋은 꿀을 드신다면 피로회복 및 숙취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2. 변비에 효과적입니다.


꿀은 우리 몸에 장의 연동운동을 도움을 줍니다. 이로 인해 정장작용을 하여 비피더스균을 증식시키고, 창자 안에 있는 장균을 억제를 시키기 때문에 변비예방에 좋습니다.


3. 빈혈 예방을 합니다.


벌꿀에는 철분이 들어있습니다. 빈혈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4.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벌꿀에는 비타민(B, C군), 미네랄(칼륨, 아연, 갈슘) 등도 흡수를 하기 쉬운 상태로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꽃 피부로 만들 수 있는 피부 미용에 좋고, 신체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5. 고혈압,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벌꿀에 들어있는 칼륨은 체내에 콜레스테롤 및 혈관 속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는 역할 및 혈액 순환을 원활히 합니다. 이를 알칼리성으로 유지하고, 혈관을 튼튼히 하며 내장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6. 신경통에 효과가 있습니다.


벌꼴에는 마그네슘 성분이 있습니다. 마그네슘 성분은 진정작용이 있어 신경통에 효과가 있습니다.


7. 저항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우유에 꿀을 타서 먹으면 모유와 다름 없는 저항력을 키울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꿀을 도라지뿌리의 가루에 섞어서 인후염, 편도선염 등의 약으로 쓰기도 합니다. 감기약으로도 손색이 없을 만큼 꿀의 효능은 약으로도 충분히 쓰일 수 있습니다.






벌꿀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부터라도 우유에 꿀을 타서 먹는 습관을 기른다면 전 보다 건강하고 웰빙 라이프를 즐기실 수 있으실 거에요. 벌꿀 외에도 과일도 섭취를 하는 것을 꼭 잊지 마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