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 힐링 여행 - 전쟁의 아픔의 기억! 거제포로수용소 유적공원

여행스토리|2015.10.29 07:00


안녕하세요. 꿈의여행자에요^^ 


지금으로 부터 65년 전 6월 25일 이 날 한국전쟁이라는 아픔의 기억을 역사에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결코 잊어서는 안되는 그 날의 아픔이자 미래에도 후손들이 알아가야 하는 것입니다. 


거제도 역사 여행을 하고 싶으시다면 거제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을 추천을 드려요. 거제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에 대해 소개를 할께요.







거제 포로수용소유적공원에 입장을 하실 때 입장료를 내고 들어올 수가 있어요. 입장료는 아래와 같이 어른은 7,000원 정도를 합니다. 이 날 하루는 한국전쟁의 아픔의 역사를 배워가는데 후회하지 않아요.











건물 마다 한국전쟁 때의 그 모습 그대로의 흔적을 고스란히 복원을 해 놓은 상태이고, 자꾸 보면 볼 수록 그 때의 흔적을 간접적으로 나마 체험을 하실 수가 있어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역사공부를 하는데 중요하고, 한국의 안보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요. 더군다나 아이들에게 올바른 역사를 제대로 알려주기만 한다면 한국은 긍정적인 꿈을 가진 나라로 변화되어 갑니다.








실제로 한국전쟁 때의 포로생활관을 비슷하게 복원을 해놓은 것을 보고 전쟁은 절대로 일어나지 말아야 하는 비극 중에 비극이다라고 깨달을 수가 있어요.








거제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주위를 둘러보면 여러 가지 모형과 오랜 기억을 남길 만한 사진찍기 좋은 곳도 많아요. 거대한 헬맷이 있는 부분이 사진이 제일 잘 나오는 부분이에요.







전체적으로 감상을 한다면 옛 과거로 온 듯한 느낌이 들거에요. 생활방식과 의식주가 제일 궁금하실거에요. 저도 지금 말고 과거가 정말 어떤지 궁금을 해서 책을 보거나 박물관을 1년에 몇 번 가고 있어요. 궁금증이 해결되기도 하고, 머리를 싸메기도 해요.







거제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에 오실 때 아이도 같이 데리고 오세요. 현명한 부모님이라면 좋은 교육이 아이를 올바르게 자라나는데 밑거름이 될 거에요~


거제도에 여행을 오셨으면 꼭 찾아오세요~! 고현시외버스터미널에서 버스가 바로 있으니 금방 찾아오실 수 있을거에요~



TEL : 055-639-0625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계룡로 61

홈페이지 : http://www.pow.or.kr/_main/main.html




본 영상은 "거제도 힐링 여행" 거제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소개를 위해 도움이 되는 영상입니다. 유튜브의 해당 링크를 포스팅 제일 하단에 첨부를 하였음을 알립니다. 출처는 유튜브입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상남도 거제시 고현동 | 거제도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0)